Choi Jinyeop C
Lee Huijeong C
Gang Boram C
LG생활건강은 AVON 인수 후 기존 종이 카달로그를 디지털 카달로그로 전환하고자 모바일, PC 사이트 UI / GUI 제작을 의뢰받았습니다.
저희는 화석 같은 AVON의 피라미드 판매 방식이 아닌, Z세대부터 Baby Boom 세대까지 누구나 서비스 내에서 자유롭게 카달로그를 만들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른 이용자가 내 카달로그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서로에게 포인트가 쌓여 또 다른 AVON 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 방식을 제안 드렸습니다.
북미지역 화장품 직접 판매 기업 AVON은 종이 카탈로그를 방문 판매원인
‘Rep’ 에게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종이 카탈로그의 방식은 180페이지 분량으로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까지 초래하였습니다.
LG생활건강은 New AVON 인수 후 기존 종이 카탈로그를
디지털 카탈로그로 전환하는 모바일, PC 사이트 UI / GUI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Rep’ 의 디지털 카탈로그에서 일반 사용자가 제품 구매 시,
두 사용자 모두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AVON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A, V, O, N’ 을 활용하여 쇼핑의 즐거움을 감탄사로 연령별대로 사용자를 그룹핑 썸네일 및 오브제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각 그룹을 카테고리화 하였습니다.
쇼핑노티 - 이전 구매 기록의 제품을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재 구매를 제안. 샵 - 세일 정보와 이벤트 등, 알림을 통해 쇼핑몰 화면으로 유도 프로필 - 사용자의 활동과 디지털 카탈로그 구매를 통한 포인트 지급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
디지털 카탈로그 상세 화면에서 손가락 오브제 선택 시, 카탈로그를 아카이빙 하여 나만의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컬러와 오브제로 각 연령대별로
그룹핑 된 사용자를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dibs. : 디지털 카탈로그를 아카이빙 하는 것을 지칭합니다.
많은 페이지로 제작되었던 종이 카탈로그의 단점을 디스플레이에서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만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하기때문에 카테고리를 썸네일로 구분하였습니다.
고객의 온라인 행동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합니다.
AVON의 제품은 AVON 내 에서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고려하였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한정 제품을 온라인 추첨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The Draw’ 콘텐츠입니다.